도내기업을 소개합니다
-
㈜날다2017년 ㈜날다와 ㈜날다 부설 광양 무인 항공 교육원을 설립하여 드론 조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산업용드론 제조와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다년간의 드론 군집기술 개발을 통해 각 지역의 축 제와 행사에 멋진 드론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드론을 활용 전라남도 각 지역의 환경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항공안전기술원(원장 이대성)과 함께 7월 28일부터 국내개발 드론을 대상으로 “성능시험 성적서” 발급 시범서비스를 전국 5개 드론전용 비행시험장(인천·화성·영월·보은·고성)에서 순차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25kg 초과 드론은 안전성인증을 통해 성능확인이 가능한 반면, 25kg 이하 드론*은 객관적인 성능을 확인할 방법이 없어, 공공기관 등 구매처에서 성능증명을 요구할 경우 불필요한 성능인증을 별도로 받아 제출하는 등 판매자의 부담으로 작용하여 왔다.
* 국내 드론 등록대수 약 34,171대 중 25kg이하 드론이 83.3% (28,469대) 차지(`22.3월 기준) 이에, 국토교통부는…
앞으로는 펜션에서 편의점에 주문한 제품을 드론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배송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민간부문 주소기반 드론 배송서비스는 경기도 가평군 상면에서 파블로항공 올리버리서비 스 앱으로 제공된다.
드론 배송은 가평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인근 20여 곳에 설치된 펜션지역 배송점으로 주문용품이 배송되는 방식이다. 가평 상면 에 드론 운영기지가 설치됐고 이 곳에서 전문인력 6명이 드론 2대를 운영한다.
행안부는 이날 시연회에서 가평 시내를 출발해 차량으로 이동할 때보다 드론을 활용하면 시간이 89분에서 26분으로 약 70% 절감되는 효과를 검증한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